위2


2012/05/13 18:03

[시리즈][오리지날]이매망량 조사 레포트 1 선풍귀신  ㄴ시리즈

※ 이 내용은 픽션이며 실재하는 단체, 개인 또는 귀신과 관계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선풍귀신

간략한 특징

밤중에 선풍기를 틀고 자면 목을 조른다. 한국에서만 서식하고 있다.

습성과 모습

밤중에 문을 닫고 선풍기를 틀고 자면 사망한다는 소문이 한국에서만 돌로 실제 사망한 사례가 있는 이유는 이 귀신이 한국에만 있기 때문이라 한다. 이 귀신은 모습을 보이는 것을 극단적으로 싫어하여 선풍기를 틀고 자도 밀폐된, 즉 다른 사람이 우연히 볼 수 없을 것 같은 상황을 만들어 놓지 않으면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고 하며 그 탓에 목격자가 현재까지 보고 된 바 없었으나 이번 조사단이 조사하던 당시 우연히 목격자를 만나 인터뷰를 할 수 있었다.

아래는 그 모습을 본 정XX(23)씨의 인터뷰 시 발언이다.

<아, 그게 어느 날 방문을 닫고 딱 누워 있는데 잠이 살 오더라구요. 그래서 그대로 자려고 했는데 갑자기 선풍기를 틀어놓고 자면 죽는다는 이야기가 생각나지 뭐에요. 그게 생각나니까 그냥 놔두기고 좀 그렇고 그렇게까지 더운 것은 아니니까 끄고 잘까 하는 생각에 선풍기를 끄려고 눈을 딱 떴는데 웬 괴상한 존재와 눈이 마주친 거예요. 그 녀석도 내가 눈을 뜰 줄을 몰랐던지 놀란 것처럼 눈을 부릅뜨고 꼼짝 안 하더라구요. 처음에는 저도 놀라서 반응을 못 했었는데 점점 이 상태로 있다간 뭔가를 당한다는 생각이 무럭무럭 솟아 나와서 있는 힘껏 팔을 휘둘렀죠. 그 팔에 선풍기가 맞았는지, 아마 맞았을 거예요. 나중에 보니 팔에 시퍼런 멍이 든 것을 보면, 선풍기가 쓰러지면서 꺼지더라구요. 그러니까 녀석이 홀연히 모습을 감추더라구요. 에? 모습이요? 그니까, 일단 전체적으로 녹색이었어요.1 그리고 둥글고……. 눈이 커다랗게 하나가 있었는데 그 안에 눈동자가 4개가 이런 식으로 회전하다라구요.2 그리고 연기 같은 게 피워 나왔다고 할까, 아니 오히려 연기가 뭉친 형태였어요. 이렇게 였던가? 아니 이게 아니라3 이런 느낌으로 이 꾸불꾸불한 게 털이 아니라 초록색 연기라는 느낌으로 생겼더라구요. 바람이 회전하는 느낌으로 뭉쳐서 서서히 돌고 있었어요.4 손 같은 것을 안 보이고 둥실 떠있었는데 코드처럼 생긴 꼬리가 보이더라구요. 근데 지금 생각해보니 그게 꼬리인지 선풍기 코드를 그냥 잘못본건지 잘 모르겠네요.5 꼬리의 끝 부분이요? 못 봤어요.>
1<확인결과 이때 틀려져 있던 선풍기의 색도 녹색으로 확인. 확인한 이유는 의논 1을 참조.>
2<여기서부터 정XX씨는 그림을 그렸으며 같이 첨부.>
3<첫 번째 그림을 X로 그음. 첨부 그림에 X표 되어있는 것과 그 이후 그린 것이 같이 있음.>
4<이후 전화로 확인 결과, 눈의 회전 방향과 연기의 회전 방향을 같았다고 함.>
5<정XX는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눈을 떴을 뿐이 자세였기에 그것은 꼬리일 확률이 높다.>

우리는 그 외에 목격자가 없는지 한 번 더 이리저리 수소문 해봤지만 더 이상의 목격자는 발견할 수 없었다.

의논

우리는 이 인터뷰 내용을 꼼꼼히 체크하고 몇 가지 의문점을 제시하고 간단한 의논을 나눠봤다.

아래는 그 의문점과 의논내용을 수록하였다.

1 선풍귀신의 색은 그 당시 틀어놓은 선풍기의 색과 같은가?

이것은 목격자가 나오기 전부터 몇몇 요원이 제시하던 의견으로 이것은 선풍귀신이 오래된 물건에서 발생한 도깨비의 일종이 아닌가 하는 생각에서 나온 이야기이다. 실제 확인 결과 위에서 밝힌 바와 같이 선풍기의 색과 같았지만 관찰 사례가 너무 적어 확정할 수 없으며 유일한 목격자인 정XX씨의 선풍기가 사용한 지 1년 밖에 안 되었기 때문에 찬성하기 어려운 내용이다.

2 선풍귀신은 꼬리로 목을 조르는가?

생각보다 요원들의 의견이 분분히 갈라지는 내용이다. 당연히 그렇다는 의견과 정XX씨는 선풍귀신의 뒷모습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손이라든지 다른 요인들을 숨겼을 거라는 의견과 사실은 목을 조르는 것이 아니라 연기가 사람을 질식시킨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다. 현재 가장 우세를 보이는 의견은 연기가 사람을 질식시킨다는 의견으로 증거로 죽은 사람들의 목에 조른 흔적이 없다는 것을 들고 있지만 원래 귀신의 소행은 과학적인 증명과 맞지 않는 것이 많으므로 확실치는 않다.

정리

이 귀신에 대한 정보가 너무 적으므로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가 없다. 그러므로 더 많은 자료를 수집 후 다시 의견을 나눌 필요가 있다.

*첨부자료



※ 재차 말하지만 위 내용은 픽션입니다. 귀신의 존재는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았습니다. 만일 위의 귀신을 보신 분이 계신다면 조사와 처리를 위해 이매망량 조사 단체에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
얼마 전에 재미삼아 쓴 건데요. 여름이고 해서 귀신의 이야기를 써봤는데 무섭지가 않으니 전혀 의미가 없군요.
타입문넷에 올려볼까 했는데 문넷이 지금 SCP붐이라 왠지 짝퉁 같아서 못 올리겠네요.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위1

1234


삼원색의 추천도서

소개

제 주요 활동 장소

타입문넷

아시는 분은 다 아시는 만화팬픽 관련 글이 상당히 많는 사이트.
블로그 외에 저의 주 활동 장소입니다.
현재는 때때로 종합 오덕넷이라 할 정도로 타입문관련 이외의 글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드신 분은 한번정도는 가보셨으면 합니다.

아이마스넷

최근 와서 발견한 사이트.
아이돌 마스터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곳으로 아직 활동인원이 적지만 올라오는 자료가 볼만한 게 많이 있는 사이트 입니다. 아이돌 마스터에 관심이 있으시면 가서 보는 것도 좋은 곳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00
4
68317